본문 바로가기

뚜벅이의 여행놀이

내가 좋아하는 거, 진짜 만족과 행복을 느껴야 하나?

 

 

정말로 좋아하지않는데 사회적으로 원하는걸 계속 추구하다보면 더 벌어야한다.

훨씬 더 갖고 빼앗는다.

내가 좋아하는건 역량을 발전시켜 사회문화적으로 덜...갖는것.

감탄의 주체가 타인이 아닌 나로 바뀌어야 한다는것.

나의 미학적경험..나의 감탄을 만들어 내는것이 실제 내것임. 지혜로운 만족감을 추구하는 사회.

내 만족감이 지혜롭지 않으면 훨씬 더 불행한 삶.

 

그 본질은 남이 아닌 나...

 

남에게 인정받는 투쟁 어려운삶 남의눈치를 안보는 것... 혼자 놀기의 진수^^

나에게 충실한 경험과 보람..내가 아닌 다른사람과 잘 지내온 흔적을 지우고싶다.

공존의 삶의 흔적은 나에게 없다..진공의 삶...없기..사라지지 않는 그러나 존재하는 삶.

WANT가 아닌 LIKE로...